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개발도구 Xamarin
간략하게...
기업이 iOS와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개발하는 데에 드는 비용은 결코 작지 않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그 때문에 Apache Cordova, Titanium, PhoneGap과 같은 크로스 플랫폼 개발도구가 각광을 받는다. 하지만, 앞에 언급한 솔루션들은 모두 웹 기반의 Javascript, HTML5을 사용하기 때문에 네이티브 앱과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이로한 크로스 플랫폼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코드베이스로 여러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크로스 플랫폼은 계속 각광받고있다.
크로스 플랫폼의 단점을 해결해보자 Xamarin
Xamarin은 이러한 크로스 플랫폼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최근 급속도로 인기를 얻고있는 크로스 플랫폼 개발환경이다. Xamarin은 C# 기반으로 되어있어 기존의 .NET 개발자들이 배우기가 매우 쉽고 iOS, Android의 대부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Xamarin은 Mono라는 .NET 호환 개발 도구를 개발하는 오픈소스를 만드는 개발자들이 만들었다. 오랫동안 .NET 호환 개발도구를 Linux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 포팅한 경험이 있는 개발자들이 만들었기 때문에, Xamarin안에는 .NET에 경험이 많은 개발자들의 노하우가 잘 녹아들어있다. 또한 Windows Phone 플랫폼을 지원하는 앱을 늘리고 싶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입장에서 Xamarin과 같은 C#기반의 개발 플랫폼은 반가운 일이다. 그래서 Xamarin 컨퍼런스 를 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장 큰 후원사이기도 하고, 또 마이크로소프트가 Xamarin을 인수하는 것 아니냐는 루머도 꾸준히 있어왔다.
<생략>
원본 : https://realm.io/kr/news/introducing-xamarin/
리모닉스 개발 이야기
0. 이야기에 앞서
이 글은 스터디 그룹이자 개발팀인 엔스티지 팀이 영단어 암기 학습 리모릭스를 개발해온 7개월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비주류 플랫폼을 선택하여 고생과 삽질을 다한 이야기인지라 글이 전개되면서 조금은 슬픈 이야기들이 나올 수 있으니 개발자들이 고생한 이야기에 눈물을 자주 지으시는
심약하신 분들은 손수건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1부는 그런 내용 별로 없습니다)
원문 : http://blog.naver.com/remorix/220623933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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