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되는 이미지가 불편하시겠지만 양해를 구합니다. 노출, 클릭등에 관한 자료로 활용 중입니다.



Node.js



Node.js는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특히 서버 사이드) 개발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작성 언어로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하며 Non-blocking I/O와 단일 스레드 이벤트 루프를 통한 높은 처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내장 HTTP 서버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어 웹 서버에서 아파치 등의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동작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웹 서버의 동작에 있어 더 많은 통제를 가능케 한다.



개요


V8 (자바스크립트 엔진) 위에서 동작하는 이벤트 처리 I/O 프레임워크이다. 웹 서버와 같이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고안되었다.


파이썬으로 만든 트위스티드, 펄로 만든 펄 객체 환경, 루비로 만든 이벤트머신과 그 용도가 비슷하다. 대부분의 자바스크립트가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것과는 달리, 서버 측에서 실행된다. 일부 CommonJS 명세[2]를 구현하고 있으며, 쌍방향 테스트를 위해 REPL 환경을 포함하고 있다.




원문 : https://ko.wikipedia.org/wiki/Node.js


'Application, App > Node.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de.js를 CentOS에 설치하는 방법들  (0) 2017.02.07
Node.JS 웹 채팅 (간단한 예제)  (0) 2017.02.07
블로그 이미지

StartGuide

I want to share the basic to programming of each category and how to solve the error. This basic instruction can be extended further. And I have been worked in southeast Asia more than 3 years. And I want to have the chance to work another country.

,